뮤지컬배우 최정원, <경기틴즈뮤지컬> 홍보대사 위촉

최영석 기자

작성 2020.06.08 18:07 수정 2020.06.08 18:07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최근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의 홍보대사로 뮤지컬배우 최정원<사진>을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했던 <경기틴즈뮤지컬 in 의정부 스프링 어웨이크닝> 5개 지역으로 확장하며 본격적인 신호탄을 터뜨리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종합예술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올해는 김포성남오산용인의정부 등 5개 거점에서 진행된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청소년 교육과정을 운영함과 동시에전문 창작자들과 함께 청소년 교육용 뮤지컬을 개발하여 도내 학교 또는 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은 30여 년간 끊임없이 무대에 오르며 바쁜 스케줄과 공연일정에도 철저한 연습과 자기관리로 선후배와 동료 배우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뮤지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또한 최정원은 경기적십자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향유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콘서트를 진행해왔으며올해 1월에는 시각장애인 이소정 학생과 합동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 평소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뮤지컬배우 최정원은 인터뷰에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사업에 홍보대사로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히며, ‘뮤지컬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여럿이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인 만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고많은 청소년들이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전체 인터뷰 영상은 경기문화재단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오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 달간 참여자를 모집하며김포성남오산용인의정부 등 5개 지역에서 각각 30여 명의 청소년을 선발할 계획이다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 ⓒ 지식산업센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영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민원뉴스